소곤소곤도시여행

[송파구/가락동] 가락시장 부대찌개 맛집, 뚱가 부대찌개 본문

가성비 갑! 싸고 맛있는 국내 식당 파헤치기/국내 그냥 식당

[송파구/가락동] 가락시장 부대찌개 맛집, 뚱가 부대찌개

강마 2019. 5. 27. 08:59

 

 

 가락동 쪽에서 부대찌개를 먹을 때 항상 방문하는 뚱가 부대찌개. 합리적인 가격에 양도 많고 맛도 좋아 점심에는 근처 직장인 손님들이, 저녁에는 간단히 식사를 하고 가거나 우리처럼 국물에 술 한잔 하는 손님들이 많이 방문하는 맛집이다.

 

 처음엔 가격이 저렴해서 가성비때문에 방문을 했었다. 하지만 작년보다 부대찌개 가격은 1,000원씩, 철판구이 가격은 5,000원이 오르긴 했음에도 맛이 좋아서 계속 방문을 하고 있다.

 

 

 

근처에 세련된 외관의 식당들이 많이 있는데, 뚱가 부대찌개는 오히려 조금 투박한 듯한 외관이다.

 

 

 

 메뉴는 단순하게 부대찌개와 부대찌개에 추가되는 사리 종류에 따라 섞어부대찌개, 더섞어부대찌개로 나뉜다. 그날그날 기분에 따라 기본 부대찌개나 섞어부대찌개를 주문하고 라면사리를 하나 추가하는데, 오늘은 기본 부대찌개를 먹었다.

 

 

 라면사리를 주문할경우에는 처음 주문할 때 함께 주문해달라는 안내판이 벽에 붙어있기 때문에, 라면사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다.

 

 

 

 기본 반찬은 따로 바뀌지 않고 매번 동일 하다. 미역국 냉채, 김치와 생채, 그리고 오뎅 볶음. 오늘따라 특히 오뎅볶음이 맛있었다. 반찬은 리필 가능하다.

 

 술을 주문하면 밥을 조금 적게 가져다주시는데, 부족하면 더 달라고 말씀드리면 더 주신다고 설명해 주신다.

 

 

 

 주문한 부대찌개가 나왔다. 양이 적지 않은 편이지만 냄비가 넓어서 그런지 더 양이 많아 보인다. 소시지와 햄도 듬뿍 들어있고 당면사리가 기본적으로 안에 들어있다. 

 

 

 

 화력이 좋아서 금방 먹기 좋게 조리가 된다. 라면사리가 국물을 다 먹어서 국물이 부족할땐 육수도 가져다주신다. 사장님이 친절하셔서 부탁드리지 않아도 먼저 챙겨 주시는 경우도 많이 있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한끼를 든든하게 즐기고 싶다면, 혹은 가락동에서 부대찌개가 먹고 싶을 때는 뚱가 부대찌개 적극 추천한다.

 

 

★주요 메뉴 가격★

부대찌개 7,000원 / 섞어부대찌개 8,000원 / 더섞어부대찌개 9,000원

철판구이 30,000원 / 모듬사리(햄+소세지+라면) 6,000원

소주 4,000원 / 라면사리 1,000원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 찾아가는 방법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