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곤소곤도시여행

전라북도 익산 대표 순살바베큐 치킨, 햇살 치킨호프 본문

가성비 갑! 싸고 맛있는 국내 식당 파헤치기/국내 그냥 식당

전라북도 익산 대표 순살바베큐 치킨, 햇살 치킨호프

강마 2021. 2. 1. 08:46

 

 전라북도 익산에는 하림 공장이 있어서 그런지 맛있는 치킨집들이 많이 있는 것 같다. 

 

 다사랑, 햇살 치킨호프 등 익산시 내에서 먼저 맛을 인정받고나서 전북지역으로 프랜차이즈를 확장한 뒤, 대전시 같은 인접 지역으로 순차적으로 점포를 넓혀나가는 방식으로 확장하는 분위기다.

 

 그중 햇살치킨은 바베큐 소스를 순살에 발라 철판에 조리되어 나오는 치킨을 시그니처 메뉴로 하여 여러 가지 다양한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다. 익산에 여러 군데 점포가 있지만 우리는 모현점을 방문했다.

 

 

 

 메뉴판을 얼핏 보면 일반 치킨집과 크게 달라보이지 않을 수 있지만, 심플 메뉴라는 이름으로 저가의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갖고 있다는 게 장점이다. 

 

 치킨집에 가서 치킨만 하나 주문하기엔 아쉽고, 뭔가 추가 메뉴를 시키기엔 가격이 부담되는 경우들이 종종 있는데 햇살치킨은 그럴 걱정은 없을 듯하다.

 

 시그니처 메뉴인 비비큐를 주문하니 기본 상차림부터 깔아주신다.

 

 

 치킨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기본 샐러드와 치킨무, 호프집에서 기본 과자로 주듯 팝콘이 나온다.

 

 

 

 

 술안주로 떠먹을 수 있는 우동국물이 같이 나온다는 게 포인 튼데 우리가 흔히 우동건더기라고 부르는 아게다마가 듬뿍 올라가 있어 심심하지 않아 좋았다.

 

 


 드디어 기다리던 바비큐 치킨이 나왔다. 뼈나 순살 중에 선택 가능한데 우리는 기본인 뼈로 주문을 했다.

 

 매콤한 소스에 치킨이 버무려져 나와 치킨도 맛있지만, 함께 나오는 가래떡도 마치 떡꼬치를 맛과 흡사하여 꽤 먹을만하다.

 

 

 요새는 치킨이 거의 한식화 되다 보니 치킨에 들어가는 소스나 맛, 조리법 등 끊임없이 개발이 되고 발전하여 이런 형태의 치킨을 쉽게 접할 수 있다.  

 

 하지만 햇살은 20년도 더 된 브랜드로서 치킨 하면 후라이드와 양념치킨 정도만 사람들이 찾던 시절부터 비비큐치킨 소스로 맛있는 치킨을 요리해 왔으니 이 메뉴만큼은 다른 치킨 브랜드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듯하다.

 

 다만 소형 프랜차이즈다 보니 점포별로 맛이 약간 차이가 있는듯하고, 메뉴 구성도 약간씩 다르니 방문하기 전 참고하시면 좋을 듯하다.

 

 

 

▣ 찾아가는 방법 ▣

 

 

Comments